[RT in One Weekend Series 1] Index and Overview (번역)

“Ray Tracing (RT) in One Weekend”은 Peter Shirley가 작성한 자료이다 (출처 1). 해당 글은 누구나 읽을 수 있도록 공개되어 있다 (출처 3). Ray Tracing 기법이 궁금해서 찾아보는 과정에서 “RT in One Weekend”를 찾게 되었다. 좋은 자료라고 판단되어서 공부를 하는 차원에서 정리를 할 계획이다. 단순히 번역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, 개인적으로 찾아본 자료를 중간중간 추가로 작성할 계획이다. 번역이라고 하니 엄청난 일인 것 같지만 그냥 읽으면서 개인적으로 해석한 글이다. (이렇게 시작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 같아서…)

“RT in One Weekend” 자료는 강의에 사용되었던 강의 노트를 정리한 것이라고 한다. 강의 노트에서 개발하는 Ray Tracer (Ray Tracing)은 C++을 사용하고 있으며 정말로 간단한 구조이다. 복잡한 API등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보기 좋은(실제로 구현하면 신기한)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다. 공개된 자료에는 Ray Tracer 코드를 공개하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(하지만, GitHub에 모든 자료가 공개되어 있다). 원하시면 출처 2에 최종 코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. 저의 경우 코드를 직접 작성하면서 공부를 할 계획이라 제가 작성한 코드를 정리할 계획이다.

아래 리스트는 출처 1에 공개된 강의 순서이다. 우선 목표는 순서대로 따라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도 순서대로 글을 작성할 계획이다.

  • Series 1: Index and Overview (Link)
  • Series 2: Output an Image (Link)
  • Series 3: The “vec3” Class (Link)
  • Series 4: Rays, a Simple Camara, and Background (Link)
  • Series 5: Adding a Sphere (Link)
  • Series 6: Surface Normals and Multiple Objects (Link)
  • Series 7: Antialiasing (Link)
  • Series 8: Diffuse Materials (Link)
  • Series 9: Metal (Link)
  • Series 10: Dielectrics (Link)
  • Series 11: Poisionable Camera (Link)
  • Series 12: Defocus Blur (Link)
  • Series 13: Where Next? (Link)

출처

  1. http://www.realtimerendering.com/raytracing/Ray%20Tracing%20in%20a%20Weekend.pdf
  2. https://github.com/petershirley/raytracinginoneweekend
  3. http://www.realtimerendering.com/#books-small-tabl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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